브랜드커뮤니티 내에서 구성원들은 제품에 대한 정보를 서로 공유할 뿐만 아니라 정모, 벙개 등의 모임을 통해 직․간접적으로 만나서 관계를 형성해 나간다. 이러한 관계 형성 및 유지 활동은 정보를 공유하는 활동만큼이나 활발히 일어나며, 브랜드커뮤니티에 가입하는 주된 이유인 정보공유 이
고객 유지가 성과 향상의 핵심, 고객 만족만으로는 고객의 이탈을 방지하지 못하므로, 기업의 입장에선 충성하는 고객을 확보하여 고객의 지속적인 거래에 대해 보상해야 한다. 또한 우량고객에게는 마케팅 활동을 집중해야 하고, 개별 고객과 개인적인 밀접한 관계를 유지해야 한다. 고객 로열티 프로
심층 7
회의
중간평가
8
개별심층인터뷰 1
9
개별 심층인터뷰2 10
회의 및 토론
데이터분석
11
최종보고서작성 및 피피티 만들기 12
최종발표 13 14
5. 이론적 배경
<고정관념으로써의 원산지 효과가 외국 제품에 대한 소비행동에 미치는 영향>
원산지 효과는 한 제품에 대한 고정관념이라
브랜드, 나이 많은 사람들이 즐겨 찾는 브랜드로 인지되어 심리적 거리감이 큰 상황이라고 보여진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대학생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표적 집단 면접법(Focus Group Interview)를 실시함으로써, 보다 심도 있는 분석을 실시하고 이를 통해 삼양라면의 문제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개인의 정보를 공유할 수 있게 하고, 의사소통을 도와주는 1인 미디어, 1인 커뮤니티
<통계 방법>
SPSS를 이용하여 코딩
기술 통계와 빈도분석을 이용한 데이터 분석
연구 특성 상 데이터 간 상관 관계를 밝히는 부분
이 없기 때문에 기술 통계와 빈도분석을 통해 일
차적인 특성을 추출
브랜드 선호도
* 높은 신뢰도
* 홈피 및 네트워크
* 기회 활용 (온라인 커뮤니티)
* 강점 극대화 (종이신문의 콘텐츠와 DB활용 : 온-오프 시너지 전략)
* 강점 앞세워 위협 극복 (업계 브랜드 선호도3위, 높은 신뢰도)
* 신문을 보지 않는 고객을 타겟으로 한 새로운 컨테츠 제공
SD 전략
(강점-기회 전
* 라이센싱의 성공사례 *
최근 라이센싱 산업 중 가장 빨리 성장하고 있는 분야 중 하나인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은 회사이름, 로고, 브랜드가 다양한 비관련 제품에까지 라이센스 될 때를 의미한다. 이러한 기업 트레이드마크 라이센싱의 대표적인 성공 사례로 2004 아테네 올림픽에서 올림픽 기
브랜드는 결코 아니다.
2) 기능 마케팅
“3,300원짜리가 오죽 하겠어.”, “싼 게 비지떡이야.”, “정말 괜찮을까, 믿을 수 있을까?” 미샤에 대해 사람들의 반응이다. 그러나 이는 미샤를 한번도 사용해 보지 않은 사람들의 말이다. 미샤를 한번이라도 얼굴에 발라본 이들은 절대 이런 말을 하지 않
커뮤니티, 게임방 서비스 등으로 다양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함.
전과목 상품의 연결고리
구몬, 대교, 웅진은 전과목 상품이 있어, 브랜드 인지도와 신뢰도에 영향
'마법천자문'은 이미 1천만 권 이상이 팔림.
이 책관 관련된 부가 출판물(마법급수한자, 퀴즈천자문, 마법천자문 고사성어 등)
커뮤니티 멤버들과 공유·비교하는 것이 가능하다. 나이키 스포츠 키트는 제품 차원에서는 완전한 수준의 공동브랜드는 아니지만 공동브랜드 전략을 통해 나이키나 아이팟의 새로운 발전 가능성을 제시한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출처: www.brandcareer.com
②리바이스의 레드와이어
청바지 제조업